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JC 소개

사무국

tel. 02-2244-7772

am 10:00 ~ pm 16:00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2244.6338
master@company.com

JC 소개

JC 소개

ab_img_01.png

JC란?

JC'Junior Chamber'의 약자로서, 1915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페기라는 소녀가 길가에서 놀다 교통사고로 참변을 당하는 장면을 목격한 헨리 기젠비어(JC 창시자)가 어린이들에게 공원을 만들어 교통사고의 재발을 막고 지역사회의 각종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YMPA(진보적 청년시민협회)를 창설. 이후 1944년 12월 11일 멕시코에서 8개국 대표가 모여 국제청년회의소(Junior Chamber International, JCI)를 발족하였다.

현재 JC는 100여개국의 회원국 청년들이 지도역량개발, 지역사회개발, 국제와의 우호증진, 사업기회 개발이라는 4대 이념을 실천하는 국제민간단체로 발전, 청년이 지닌 무한한 잠재력을 개발하고, 지역사회 개발 및 세계회원국가와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세계 평화와 인류 번영을 이루는데 기여하고 있다.

JCI 신조

신앙은 인간생활에 의의와 목적을 부여하며, 인류는 국경을 초월하여 형제가 될 수 있으며, 경제적 정의는 자유기업을 통해서 자유인에 의하여 최선으로 달성되며, 정치는 법률에 기반을 두며 인간의 자의로 행해질 수 없으며, 이 지구상의 가장 위대한 보배가 인간의 개성 속에 있으며, 인류에의 봉사가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사업임을 우리는 믿는다.

JCI 미션

청년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는 리더쉽 개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JCI 비젼

청년 리더들의 선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JCI KOREA 강령

우리는 시대적 사회적 사명을 자각하고 JC 본연의 이념을 같이하는 청년들의 웅지와 정열을 한데모아 자주적 자립적 자발적 실천력으로 복지사회건설과 세계평화를 이룩하는데 총력을 다한다.

JCI인의 실천강령

우리는 다음 사항을 행동으로 실천한다. 하나, 부지런히 일하고 물자를 아껴서 일상생활을 알차게 한다. 둘, 시간을 잘 지키고 질서를 지켜서 문화시민의 긍지를 높인다. 셋, 남의 말을 좋게하고 어려운 이웃을 도와서 아름다운 사회를 만든다. 넷, 하나뿐인 지구를 깨끗이 가꾸어 보다 나은 환경을 보전한다.

JCI KOREA 는

우리나라 NGO의 선두주자이다.

1951년 전쟁으로 폐허된 조국을 JC운동으로 살리자는 숭고한 정신아래 창립한 이래로 조국재건운동 및 형제애 발양운동을 실시해 왔다. 이후 시대적 상황의 요청에 따라 대 지역민 물질 지원운동, 사회문제 해소 및 추방운동, 지역간 격차 해소운동, 정신 계도성 의식개혁운동을 비롯해 21세기 환태평양 시대를 위한 사회현실 참여운동을 실시했다. 최근에는 다원화 전문화 시대를 맞아 정보화 추진운동을 실시하는 한편 다양화된 NGO의 물결속에서 한국JC와 뜻을 같이하는 NGO와 교류를 강화 NGO의 선두주자로서의 면모를 대외에 과시하고 있다.

청년이 중심이 된 단체이다.

재능있는 젊은이를 발굴 엘리트 청년으로 육성, 이 사회에 유익한 청년지도자를 양성하는 사회의 사관학교이다. JC는 다양한 경험과 견문을 넓히는 경영대학원이요, 젊은이의 재능을 키워주는 요람이요, 훈련도장이다.

국제 단체이다.

한국 JC는 국제청년회의소(JCI)의 회원국으로 국제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 특히 천재지변이나 내전으로 고통받고 있는 지역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세계대회와 지역대회에 참가 전세계 JC인과 JC우정을 나누고 있다.

민주주의 학교이다.

JC의 모든 직책은 1년 단임으로 회원들이 고르게 직위를 맡고 있으며 선거와 합리적인 절차에 의해 공정하게 선출된다. 각종 토론문화와 행사 운영을 통해 합리적인 사고를 갖게 된다. 토론을 중심으로 하는 한국JC 고유문화는 회원들의 발표력과 표현력을 향상시켜 능동적인 인간상을 만들어 간다. 한국JC는 각종 선거 때 후보자 초청 토론회를 개최, 올바른 선거문화와 대의정치를 실현 민주주의 사회를 선도해 가고 있다.